휴앤치유연구소 ITEC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 시험 성료

시험마친 후 단체 사진(아랫줄 왼쪽 두번째 성시윤 교수. 가운데 시험관 아만다 교수.오른쪽 두번째 오경헌 학과장)


  한성대 디자인아트교육원(이하 한디원) 미용학과는 글로벌 K-뷰티를 위한 국제적 전문가 양성 교육의 일환으로 2월 5일에 뷰티 센터에서 영국 아이텍(International Therapy Examination Council, 이하 ITEC)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 인증 시험을 실시했다.


국제적인 전문가로서의 실력을 검증하기 위해 호주 브리즈번 토렌스 대학의 뷰티 테라피 교수인 아만다 몰든 브라운이 아이텍 시험관으로 파견되어 2시간에 걸쳐 학생들의 실습을 엄정하게 평가 하였다.


이번 시험에는 화장품 업계 종사자, 스파 브랜드 대표, 대학 교수 뿐만 아니라 간호사, 치유농업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교육생으로 참가하여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맘껏 발휘하였다.


시험을 마친 후 영국 아이텍 아만다 몰드 시험관은 “학생들은 전문가답게 고객을 상담하고 케어 하였으며 아로마 에센셜오일의 선택과 효능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였고 이들은 모두 전문가로서의 실력과 진지함을 갖추었다.”라고 높게 평가 하였다.


아로마테라피 실기 시험 장면



아이텍(ITEC)은 뷰티, 테라피, 스포츠, 교육 등 기술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위한 자격 인증 제도로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일본, 싱가폴 등 전 세계 43개 국가에서 채택하고 있는 공신력 있는 자격제도이며 65개 대학에서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아이텍 자격증은 해외 취업이나 창업 시 매우 유익한 자격증이다.


이 과정은 한디원 미용학과의 성시윤 교수(휴앤치유소, 라벤더힐 대표)가 직접 지도해오고 있으며 성시윤 교수는 영국 런던에서 아이텍 자격증을 취득하고 국내에 돌아와 교육센터를 운영하며 국내 뷰티업계 전문가들은 물론 본교 미용학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스파를 운영하며 직접 고객을 케어 하는 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유학파 뷰티 테라피스트 이다.

또한 매년 방학 때마다 한디원 미용학과 재학생들이 미국 뉴욕에 인턴쉽을 갈 수 있도록 기여함은 물론 호주 유학 프로그램까지 계획하고 있어 한디원 미용학과의 글로벌 한류 뷰티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2월에 허벌리스트 2급 자격증 과정을 오픈하며 허브, 아로마테라피, 천연화장품, 비건 스킨 케어에 대해서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종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