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부모가 함께하는 학교생활 미리보기!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2월 14일(금)에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에서 2020학년도 유·초·중·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특수교육대상 학생 및 학부모 30여명을 대상으로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유·초·중·고등학교 입학 예정인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가 만족하는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안동 관내 각 학교급 특수교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즐겁고 신나게 학교(유치원)에 적응하기’라는 주제로 입학 전 학부모의 준비사항, 학교생활, 교육과정 등에 대한 설명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최근 확산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관련하여 별도의 개회식 없이 각 학교 급별로 바로 입실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각 교육장에 일회용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비치해 방문자가 직접 위생을 챙길 수 있도록 조치하고, 전 참여자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수칙을 안내하였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입학적응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입학준비를 돕고 입학 후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지원방법을 익혀 특수교육대상 자녀의 더 행복하고 밝은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