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안동교육지원청 - 사)한국연극협회 안동시지부

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

업무 협약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권덕칠)은 2월 19일(수) 사)한국연극협회 안동시지부와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 함양을 위해 지역사회 예술교육의 인프라와 재능 기부 등의 연계 체제를 구축할 기반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다양한 예술교육 관련 자원과 학교연계를 통하여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 함양하고자 상호 교류와 수업 개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교육의 질 개선과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기반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뮤지컬, 연극 등의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 지원, 지역사회 예술교육 인프라 구축 지원, 지역사회 예술교육 재능 기부 등을 통한 다양한 예술교육 자원 지원, 지역연계예술 및 문화 소양 향유를 위한 정보의 제공 등이다.


권덕칠 교육장은 “사)한국연극협회 안동시지부는 극단 광장의 [책벌레가 된 멍청이]의 창작 뮤지컬을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지원을 통하여 지역사회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예술교육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함으로써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하였다.

 



Copyrights ⓒ 전국학교운영연합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