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초밀접형 동양학 매거진 '월간 천문' 창간

생활 초밀접형 동양학 매거진 '월간 천문' 창간

유수성 기자

작성 2020.09.16 11:11 수정 2020.09.16 11:21


동양학을 제대로 알리는 동양학 잡지가 10 창간된다.
한국 측자파자 보존 연구회장 최대환 교수를 중심으로 창간해 배포를 시작하는월간천문(月間天問)’ 모든 콘텐츠가 동양학의 이름분석, 대인관계, 건강, 금전, 연예, 묘원 100 동양학인들과 일반인들의 소통 창구 역할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기존의 동양학의 소통창구의 부족을 기대하며 철학박사 유방현, 교육학 박사 김원희, 홍익TV 박청화 동양학 문화의 유수의 전문가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특히나 풍수의 박정해 박사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시각으로 접근되어 발간되는 월간천문 우선 무료 매거진으로 동양학 역술의 대중화를 지향하고 소통 창구 역할을 기대하면서 동양학 분야의 모든 종사자들의 발행인 최대환 교수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일반 업체들이 매체를 발간하거나 일부분에 동양학을 배포되는 경우는 있었지만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동양학을 전문으로 채워진 잡지를 발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월간천문 발행을 맡은 ()포유는 동영상 제작부터 광고홍보분야 에이전시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단순 매거진이 아닌 현대 트랜드에 맞는 SNS 홍보를 통한 소통과 동영상 플랫폼을 이용한 정보 전달로 동양학 종사자들과 일반인들과의 교두보 역할을 자처하여 대한민국 넘버원 매거진으로 자리 메김을 다짐했다.

월간천문 무료 매거진 이외 전문대학 전국단위 오프라인 배포와 온라인 배포로 기존의 배포정책과 달라 출발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판월간천문 편집하는 주식회사 포유의 편집장 최태성은월간천문은 근래에 문제시되고 있는 소통의 단절로 삶을 살아가는 방식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매거진으로 생활 초밀접형 동양학을 기반으로 종사들에게는 배움과 일반인들에게는 생활의 지혜를 알리고 창간호와 같이 제작 되는 영상 콘텐츠들과 연계 콘텐츠로 동양학의 대중화를 이루겠다라고 밝혔다.


RSS피드 기사제공처 : 얼리어답터뉴스 / 등록기자: 유수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